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0월15일 16시01분 ]

인천시 계양구 아나지로 299번길 22에서 환경미화원으로 일하시는 김광수(57세) 아저씨가 계십니다 이른 새벽부터 악취와 먼지를 뒤집어쓴 채 쓰레기를 치우고 거리를 청소하는 일을 하시면서 누가 봐도 쉽지 않은 일에다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직업도 아니고, 그렇다고 월급이 많은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한 것은 표정이 늘 밝다는 점입니다. 하루는 그 점을 궁금하게 여기던 제가 세벽에 귀기할 때 집 앞에 청소를 하시 길래 제가 이유를 물었습니다. 힘들지 않으시냐고. 어떻게 항상 그렇게 행복한 표정을 지을 실 수 있느냐고. 저의 질문에 대한 김광수 아저씨는 별로 어렵지 않고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겸손한 마음으로 답을 하시고는 묵묵히 계속 하시던 일을 하시는 겁니다.


 이 거리는 상가지역이고 먹자 골목 같은 곳이라 쓰레기 중 담배꽁초,  마시던 음료수 깡통,  술먹고 토해 낸 오물, 등등  여러 가지 쓰레기로 가득합니다.

 
이런 거리를 새벽부터 김광수 환경미화원 아저씨는 불평 한 말씀 없이 청소만 하시더군요, 새벽부터 늘 깨끗이 청소를 하시기 때문에 계양구의 거리는 아주 깨끗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어서 이 지역의 주민들은 상쾌한 기분을 가지고 아침 출근들을 합니다.

 
지역의 주민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시는 분이시고 늘 따뜻한 마음과 따뜻한 웃음으로 대해 주시는 김광수 환경미화원인 아저씨는 늘 뵐 적마다 늘 미안하고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또한 일을 하시면서도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어서 나름대로 의미있는 삶을 사신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편집국 (hkyoungai@mbsnew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전병환. 환경마화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4982230
계양구, 계양산 장미원 준공식 개최 (2016-10-17 10:28:06)
인천광역시교육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 실시 (2016-10-15 14:12:3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