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경회)는 가을비가 촉촉히 내리는 28일,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7년 작은음악회 “8월의 크리스마스”를 개최하였다.
‘8월의 크리스마스’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음악회는 센터 내 음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중창, 합창, 오카리나, 우쿠렐레, 하모니카로 그동안 배운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였으며, 다함께 캐롤을 부르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또한 성북구 어르신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花기애애’ 팀의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연꽃차 시음회 및 다화 체험을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생소한 다도와 다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성북구의회 박학동 의원 및 이인순 의원, 성북구청 어르신복지과장 외 관계자, 월곡2동주민센터 이명근 동장 등 내빈이 함께하여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활동을 응원하고 축하인사를 건네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 김경회 센터장은 “이번 음악회는 지역 주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음악공연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어르신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