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사회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5월 16일부터 14일간, 제4회 착한걸음 '6분 걷기' SNS 캠페인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0시41분 ]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위원장 장석준·조동성) 오는 5 16일부터 30일까지 희귀질환환자들을 위한착한걸음 6 걷기 캠페인 진행한다. 일상 속에서 손쉽게 참여할 있도록 스마트폰의 걷기 어플을 활용해 SNS 상에서 진행된다. 

 

착한걸음 6 걷기 캠페인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시민 참여 행사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캠페인은 참여 시민들의 걸음을 모아 희귀질환 환자들을 응원하고, 걸음을 환산한 금액으로 환우들에게 교통비 등을 전달한다. 올해는 523 희귀질한 극복의 날의 기념해 지구 3바퀴에 달하는 12km 목표로 시민들의 걸음을 모을 예정이다.  

 

'착한걸음 6 걷기 캠페인' 스마트폰 내에 '빅워크' 또는 '워크온' 어플을 통해 참여할 있다. 참여한 시민들의 걸음 수는 금액으로 환산되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희귀질환환자들의 교통비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 사노피 젠자임 (한국사업부), 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한국자원봉사의해, 한국자원봉사문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적기업 빅워크, 사회적기업 워크온함께 한다. 

 

6 걷기’란 희귀질환 만성질환 환자들의 보행 능력을 측정하는 ‘6 걷기 검사’에서 유래했[1]. 희귀 질한 환자들은 '6 걷기' 통해 일상 생활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도 한다.

 

이번 캠페인과 함께하는 사노피 젠자임 한국사업부의 박희경 대표는희귀질환 발병의 80%  유전적인에 근거하고 있는 만큼, 많이 알려질수록 빠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해 질 것 이라, “올해 SNS로 확장한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통해 희귀질환에 대한 많은 시민 분들의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길 바란다 말했다.

김경희기자 (hkyoungai@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9564174
열매나눔재단, 청년 예비 사회적기업가 지원 ‘SEED SCHOOL for Challenger’ 데모데이 개최 (2018-11-12 12:22:09)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 능력중심 사회 구현을 위한 (2018-05-04 10:44:13)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