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만7000여 전기공사기업들 쌀과 연탄, 재능 기부하며 이웃사랑 실천
등록날짜 [ 2018년11월12일 11시51분 ]

한국전기공사협회, 전기공사 기업인 사회공헌 실천의 날 개최

1만7000여 전기공사기업들 쌀과 연탄, 재능 기부하며 이웃사랑 실천

 1만7000여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원사들의 온정이 전국을 밝혔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8일 중앙회와 전국 20개 시도회가 일제히 사회공헌 캠페인 ‘전기공사 기업인 사회공헌 실천의 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연탄 기부부터 쌀·성금 기탁, 김장 담그기, LED등기구 교체 등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사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는 이날 강서구립 봉제산어르신복지센터와 가양7종합사회 복지관을 찾아 점심을 배식하고 시설물 및 주변환경 정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식사 도움 활동을 펼쳤다.

특히 중앙회 직원 50여명을 비롯해 한국전기신문사, 전기산업연구원 임직원들도 함께 봉사활동에 동참해 전기계 화합의 장도 함께 열렸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협회 회원처 조정훈 과장은 “쉽게 생각하고 거르는 한끼 식사지만 여기 계신 분들에게는 소중한 한끼라는 생각에 스스로를 돌아보게 됐다”며 “주위를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함께 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조그만 온정이라도 보태야겠다”고 말했다.

중앙회는 15일 강서구립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김장 담그기 및 각 세대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남부회는 금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독산 2동 주민센터를 찾아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성금 전달식에는 류재선 중앙회 회장 및 임원들이 동참해 뜻을 보탰다.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은 “전기공사기업들이 뛰어난 시공능력을 발휘해 전국 방방곳곳에 전력망을 연결했듯이 오늘 전하는 따뜻한 온정도 대한민국을 한층 더 밝히기를 기대한다”며 “1만7000여 회원사와 직원들은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은 “전기공사기업인들이 한마음이 되어 나눔의 행복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가치를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한 전기공사기업이 이제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전국 20개 시도회는 연탄 나눔 봉사활동, LED등기구 교체 등 재능기부, 쌀 기탁, 김장 담그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2017년 11월 중앙회 및 전국 20개 시·도회가 전국에서 동시에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행사에 이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 류재선 회장을 비롯한 1000여개의 회원사와 협회 임직원, 한국전기신문사 임직원, 한국전기산업연구원 임직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5만여장의 연탄, 3t규모의 쌀, 500L의 등유, 김장 김치, LED 등 기구, 실버카 등 다양한 생필품이 지원됐다.

한국전기공사협회는 매년 전기공사기업인이 적극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노후화된 전기설비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등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개요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전기공사업법 제25조에 근거한 전기공사업 유일의 법정단체이다. 1960년 창립된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전기공사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의 복리 증진, 국가전력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김민준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9981284
한국산악회, 소외계층 청소년들과 장애우 숲체험 등산아카데미 교육 (2018-11-12 12:34:04)
청능사자격검정원 “청각장애인에게 불편주고 국민세금 낭비하는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철회하라” (2018-11-12 11:36:29)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