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대하여 2013. 5지난 9(목)에 인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우수기업으로는 △ (주)알리, △우수전자산업(주), △(주)이랜시스, △(주)무궁산업, △JS오토모티브(주), △(주)명진화학 등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인증사업은 올 해 처음 시행한 사업으로 2012년 1월부터 12월까지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한 기업을 발굴하여 인증하는 사업으로 인천에서 3년이상 정상가동중인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간 근로자 증가인원이 10명 이상이면서 근로자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인증하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청년인턴을 10% 추가배정 해주고, 경영안정자금을 우대지원하며, 비전기업?디자인 시제품 개발지원?해외마케팅 및 수출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업체 등을 선정할 때 가점을 부여하며, 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한다.
인천신용보증재단과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신용보증수수료 인하, 단기수출 보험료 및 수출신용보증 보증료 할인, 수출 신용보증 기본요율 차감 등의 혜택도 부여된다.
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인천시의 취업률 제고는 물론 더 나아가 현정부의 핵심과제인 고용률 70%를 달성하는데 있어 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의 활성화를 위해 올 하반기에 한번 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11월중에 2013년 사업에 대한 추진성과를 자체평가하고 선정된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적극 발굴하여 2014년 계획 수립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