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은 5월 24일 금요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문화활동 『함께하는 우리, 사기충전!』을 진행했다.
참여 어르신의 삶의 활력소 제공, 스트레스 해소, 적극적인 참여 독려 등의 목적을 가진 이번 문화활동은 포천 허브아일랜드 관람과 베개 만들기 체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노노케어(연중), 노노케어(9개월), 공공시설봉사, 복지시설봉사, 보육시설봉사, 주정차질서계도봉사에서 활동하는 참여자 207명이 참석하였다.
사업에 5년째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나이가 들어 멀리 나오는게 힘든데 복지관에서 매년 문화활동을 진행해주어 너무 좋다. 또한 자연을 느끼고 체험도 할 수 있어서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될 거 같다. 우리를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선생님들께 고맙다.”라고 말했다.
조성호 관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어르신에게 신체적ㆍ정서적ㆍ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이번 문화활동도 참여자들에게 힐링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밤밭노인복지관(수원시 장안구 상률로 53/031-271-8859)으로 문의하면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