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5-06 16:53:24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 이달의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회적 약자 지원에 대한 열정으로 이사 활동 시작
등록날짜 [ 2023년09월04일 13시48분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8월 24일(목) 공단 서울동부지부에서 최운식 이사장, 임영현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심영아 이사(KT&G 사회공헌실장)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심영아 이사는 1998년 KT&G에 입사한 이후 2018년 지속경영본부 홍보실 소통공감부장, 2019년 지속경영본부 사회공헌부장을 역임하며 현재 지속경영본부 사회공헌실장(상무)으로서 막강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보호공단 이사로서의 위촉은 그동안의 뛰어난 업적과 리더십, 그리고 사회공헌활동에 기인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심영아 이사는 입사 초기 때부터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를 계기로 보호대상자들의 어려움을 접하게 돼 그들의 재사회화와 재범 방지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심영아 이사는 앞으로 지난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실천함으로써 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에 기여하고자 한다.

최운식 이사장은 “심영아 이사의 열정과 다양한 경험이 공단의 비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이번 이사 위촉을 계기로 공단과 KT&G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상호지원의 길을 모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심영아 이사는 노후화된 주택에 거주하는 보호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직접 주택 개보수와 정리 정돈을 통해 보호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봉사를 실천하며 그들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데 노력했다.

심영아 이사는 “가정에 직접 방문해보니 보호대상자가 느끼는 어려움을 체감할 수 있었다.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노력하며, 그들의 미래에 작은 희망을 씨앗을 심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호공단 이사진은 대통령실 인사 검증을 받은 후 법무부장관이 임명하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구성된다. 보호공단은 심영아 이사를 포함한 역량 있는 인재들과 함께 보호대상자에게 밝은 미래를 구현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김지훈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2408617
인천시설공단 제9대 김종필 이사장 임명 (2022-10-14 11:21:1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