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5-04-17 09:02:0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04월15일 09시30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418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장애인복지법14조에 따라 장애인의 권리 증진과 복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 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1981420일을 기념일로 정한 이후 매년 전국에서 기념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위계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행복을 바라 봄, 일상을 담아 봄, 희망을 이어 봄으로 정해졌으며,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일상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인천시립장애인예술단의 공연과 다양한 영상 및 특수효과를 활용한 미디어 대북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등의 순서로 구성된 공식 기념식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현악기 앙상블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등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복지시설 종사자, 관련 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장애인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존에서는 캘리그래피, 네일아트, 캐리커처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공감존에서는 장애인 도서관 안내, 점자 도서 및 장애인 예술가 작품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희망존에서는 장애인의 건강, 여가, 생활체육 활동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며, ‘홍보존에서는 장애인 생산품을 소개하는 등 총 3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는 올해도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일자리 및 직업재활시설 확대 지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훈련장애인 배움수당 지속적 지급(10만 원) 장애인복지관 인프라 구축을 위한 복지관 확대운영 (´25. 6월 영종장애인 종합복지관 개관 및 ´25. 9월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착공 예정) 장애인의 자립역량 강화 및 안정적인 지역사회로의 정착을 위해 자립지원 및 주택지원 최중증 발달장애인 맞춤형 1:1 통합돌범서비스 지원 장애인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보다 유연하게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장애인 개인예산제시범사업 추진 등 장애인들의 권익 증진과 편의를 위한 복지정책을 지원운영 중이다.

 

신병철 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장애인들이 차별 없는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공감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경애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5321128
인천시, 2025년 인(仁)품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2025-04-13 15:13:1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