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시민과 함께하는 농촌,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업
등록날짜 [ 2016년07월31일 11시10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식품의 안전성 제고와 지역농업 발전, 유통단계축소, 환경 보전 등을 위해 직거래(로컬푸드)운동을 전개하여 농업인과 도시민, 농촌과 도시, 농업과 환경의 관계성 회복을 위한 인천농특산물 직거래(로컬푸드)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를 위해 다양한 로컬푸드 유형을 개발하여 농업인과 도시민이 상생하는 농업을 추진하고, 얼굴 있는 생산자에 대해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로 확산하기 위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온힘을 기우릴 예정이다.

로컬푸드(Local Food)는 “지역식품” 또는 “지역농산물”이라는 단어로 만들어진 용어로 이산화탄소 등 온실까스를 배출하는 운송수단을 이용하지 않고 가급적 식품을 생산지에 가까운 지역(50km이내)에서 소비하자는 운동

 

인천시는 우선, 기존 인천의 로컬푸드 7개소 외에 2018년까지 추가로 3개를 더 개장하여 총 10개를 설치 운영하고, 대형마트·백화점·농협점포 등에 「인천 농식품관」이 운영될 수 있도록 협의를 계속 추진하고, 인천터미널역, 부평역 등 다중집합장소 및 통행이 많은 장소에 순환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2019년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개장시 우리지역 농특산물 전시·판매장을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전시·판매 품목은 농산물로 채소류(신선채소), 과일류, 곡류, 화훼류가 있으며, 가공농식품으로 쌀국수, 김치(순무 등), 단무지, 고구마 말랭이, 배즙 등과, 인천지역 농특산물로 인삼, 쑥(강화사자발쑥, 백령도약쑥), 강화 화문석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3년 준공예정인 청라국제도시내 친환경복합단지내에도 우리지역 농특산물 종합판매장(로컬푸드 직매장)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일반시민, 유치원·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 정착과 로컬푸드 이해 증진을 위한 식생활 교육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녹색식생활 및 농어촌체험과정운영, 안전한 먹거리, 자연생태 환경보전 등을 실천하는 로컬푸드 이해, 지구와 나를 살리는 식생활 및 식습관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추진하여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품질 고급화 유도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기자 (39h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26489161
쥐와이넷 CEO 2016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 참여 결정 (2016-07-31 11:20:44)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응모 접수 실시 (2016-07-29 09:02:5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